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 2024 아동학대예방 부모교육 세미나 개최
3일(화), 화성시 다원이음터에서 화성시청 아동친화과와 함께 세미나 진행
아주대 김경일 교수“게임적 자녀를 게임적으로 양육하자!”주제로 부모교육 진행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4/09/07 [06:48]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은영)은 3일(화) 다원이음터 대강당에서 2024년 화성시 아동학대예방 부모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주최 : 화성시청 / 주관 :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 주관 후원 : 펨텍(주))
이 번 세미나는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와 함께“게임적 아이를 게임적으로 양육하자!”를 주제로 부모역량 강화 및 부모-자녀 소통 강화를 통해 가정 내 갈등을 줄이고 궁극적으로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화성시에 자녀를 둔 부모 및 지역사회 유관기관에서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 번 세미나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팸택㈜에서 후원금 전달을 통해 동참해주었으며, 그 외 부모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지역사회에서 많은 공감과 관심을 보여주었다.
강은영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아이들은 행복한 가정 안에서 가장 안전하게 자라날 수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화성시 부모들이 가정 안에서 경험하는 많은 소통의 문제를 위한 도움이 되고 행복한 가정을 위한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경일 아주대학교 교수는 강의를 통해“아이는 모두 다르기에 그 가능성이 무궁무진하고, 그렇기에 우리 아이에게 맞는 양육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 번 세미나를 통해 많은은 가정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또한, 세미나와 병행하여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화성오락실, 만렙부모가 되자!’가 진행되었다. 해당 캠페인은 좋은 부모되기 및 아동학대 예방을 다짐하는 활동 등을 게임형태로 진행하고 해당 결과에 따라 긍정훈육카드 및 다양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물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화성시 부모들이 자녀들과의 소통 및 양육기술이 한층 더‘레벨 업’ 하기회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진행되었으며 참여자 또한 즐겁게 캠페인을 참여하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06년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화성시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화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