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화성일보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참여자와 재가어르신이 함께하는 ‘문화활동, 가을 나들이’ 진행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0/11 [19:22]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참여자와 재가어르신이 함께하는 ‘문화활동, 가을 나들이’ 진행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3/10/11 [19:22]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영진)은 10월 11일(수)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80명과 재가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어르신의 문화생활 지원과 참여자 간의 유대관계 형성을 위해 충청남도 예산 소재의 내포보부상촌에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다.

상반기에는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안성맞춤랜드’를 방문하여 ‘안성남사당놀이’ 공연을 관람하였고, 이번 문화활동은 상반기 문화활동 미참여자를 대상으로 직접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다양한 식용 꽃을 파우치 위에 올려두고 도구를 이용해 두드려 꽃물을 들이는 ‘파우치-꽃물들이기’ 체험, 보부상들의 활약을 실감 나게 관람하는 ‘내포보부상촌 4D영상 상영’ 등을 진행하였고, 체험 프로그램 진행 전 참여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점심식사를 제공하여 더욱 풍성한 문화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었다.

문화활동에 참여한 어르신은 “세상에 하나 뿐인 예쁜 파우치를 얻었다.”며 “내가 직접 만들어서 더 의미있고 소중한 기념품이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김영진 관장은 “색다른 체험을 하며 어르신께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길 희망한다.”며 배웅 인사를 전하였고, “다양한 문화활동을 통해 어르신께서 다시금 청춘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은 2024년도 근무를 희망하는 신규 참여자 400명의 모집을 12월 진행할 예정이다. 65세 이상 화성시 거주 어르신께서 참여 대상이고,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관련기사목록
포토
메인사진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1/3